온라인 로그 조회
온라인 거래에서 발생한 로그를 서비스로그, 이미지로그, 업무로그, 에러로그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1. 로그 메인 영역
로그 종류별(서비스로그, 이미지로그, 업무로그, 에러로그)로 검색이 가능하며, 발생 일시는 필수 항목이다. 영업일자 사용 유무에 따라 영업일자도 필수 항목에 속한다.
설정 및 거래의 성공/실패에 따라 쌓이는 로그 종류에 차이가 있으므로, 같은 거래여도 검색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예) 거래가 성공했을 경우, 업무 로그는 존재하지만 에러 로그는 존재하지 않는다. |
1.1. 서비스 로그
발생 일시, 노드, GUID, 사용자 IP를 검색 조건으로 서비스 로그를 조회할 수 있다. 화면엔 발생 일시, 거래 코드(또는 어플리케이션/서비스/오퍼레이션), 사용자 IP, 성공 여부, GUID, 수행 시간, CPU 사용 시간, 연동 일련번호, 노드, 컨테이너 정보 등이 출력된다.
1.2. 이미지 로그
발생 일시, 노드, GUID를 검색 조건으로 이미지 로그를 조회할 수 있다. 화면엔 발생 일시, 거래코드(또는 어플리케이션/서비스/오퍼레이션), 전문 유형, GUID, 노드, 컨테이너 전문 인코딩 정보 등이 출력된다.
2. 로그 상세 영역
검색 결과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로그의 내용은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확인 가능하나, 로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버튼이 비활성화된다.
아이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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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중에 발생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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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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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거래 실패시에만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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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정상 거래시에만 가능) |
2.1. 서비스 로그 상세
거래 중에 발생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1: 거래 중에 발생한 이벤트들(거래 입력 값, 에러 발생)이 표시되며 클릭 시 해당 로그 위치로 이동된다.
2: 로그 내용
2.2. 이미지 로그 상세
입력 전문, 입력 전문 Raw Data, 출력 전문, 출력 전문 Raw Data에 대한 이미지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1: 이미지 로그에 대한 상세 내용
2: 로그 내용. 입·출력 전문은 unmarshlling이 완료된 상태의 데이터를, 입·출력 전문 Raw Data는 거래에 들어온 상태의 데이터를 보여준다.
3: 거래 재실행. 거래를 재실행할 URL을 선택한 후 실행 을 클릭하면 동일한 입력 전문(GUID만 바뀜)으로 재실행된다. 실행 후 로그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GUID로 로그가 검색된다.
재실행 URL 목록은 URL 관리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7.4절. "URL 관리"를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