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BXM은 기본적으로 개발자가 로컬에서 개발하여 빌드한 class자원을 서버에 배포하는 형식을 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로컬에서 개발한 소스는 Inspection이 실행되고 아무 문제가 없는 경우에만 Commit이 가능하며, Commit 된 소스는 개발서버로 즉시 배포되어 반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로컬 빌드를 대신하여 서버 빌드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환경 구성을 본 가이드에서 다루고자 한다.

  • 프로젝트에서 git을 통하여 형상 관리를 하는 경우, 로컬 빌드를 위해서는 모든 개발자 pc에 git client를 설치하여야 하여 관리 대상이 증가하는데 서버 빌드를 택하여 해결 할 수 있다.

  • git 사용시 로컬 소스 inspection을 위해서는 push 이전에 commit 단위에서 활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local repository, branch 등을 활용한 git의 이점을 살리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는데 서버에서 진행하여 해결할 수 있다.

  • 개발인원이 많은 경우 디플로이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고 서버의 시스템 사용량이 높아 응답시간에도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서버에서 일정간격으로 빌드를 진행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1. 시스템 요구사항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환경에서의 동작이 검증되었다.

  • JDK : JDK 8 / 11

  • gradle 7.6

  • pmd 6.12

본 어플리케이션은 단순 compile에만 관여한다. 서버에 commit된 파일의 이름 변경, 삭제 등의 배포는 형상 관리 도구에 일임하며, 필요한 경우 추가 구현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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