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본 절에서는 실시간(온라인) REST 방식으로 처리하는 AP to REST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전문에 대한 설명 및 인터페이스 세부 유형, 인터페이스 처리 시 지원되는 주요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AP to REST 인터페이스는 채널 시스템이 REST 방식으로 고정되며, 내부 시스템을 AP로 생각하여 각각 설정을 다르게 해주어야 한다.

2. 전문 처리
인터페이스 처리 시 데이터의 전달을 위해 전문이 사용된다. AP to REST 인터페이스에는 요청입력전문, 요청출력전문, 응답입력전문, 응답출력전문이 사용된다.

전문이란
시스템 간의 인터페이스 처리를 위해 인터페이스별로 사전 약속된 필드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요청전문과 응답전문으로 구분되며, BXI로 들어오는 전문을 입력전문이라고 하고, BXI를 거쳐 나가는 전문을 출력전문이라고 한다. |
각 전문의 구성은 공통부와 개별부로 구성되고, 전문관리 > 전문레이아웃 화면에서 관리한다. 자세한 전문 처리 과정은 전문 처리기능을 참조한다.
3. 에러처리
인터페이스 처리 시 에러 발생 상황에서 처리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3.1. 전송에러 처리
전문이 등록된 레이아웃과 달라 전문을 처리할 수 없거나, 커넥션 장애로 인해 전문을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없는 경우 전송 에러 처리된다. 해당 에러는 로그모니터링 > 에러로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3.2. 타임아웃 처리
요청 전문을 전송한 후 일정시간동안 응답이 없는 경우, BXI는 요청세션을 종료하고, 해당 인터페이스를 타임아웃 처리한다. 이 때 거래내역의 처리상태는 타임아웃으로 변경되고, 해당 에러는 로그모니터링 > 에러로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별업무정보 화면에서 타이머등록여부 항목을 등록으로 설정해 타임아웃을 사용할 수 있고, 이 때에 사용하는 타임아웃 시간은 아래의 순서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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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타임아웃: 인터페이스관리 > 온라인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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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타임아웃 시간: 기본설정관리 > 시스템별업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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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파라미터 타임아웃 시간: 시스템파라미터의 SERVICE_TIMEOUT 값 지정(초) (기본: 180초)
자세한 내용은 타임아웃을 참조한다.
3.3. 에러응답전문 전송처리
에러발생 시 기본설정관리 > 시스템별업무정보 화면에서 등록한 에러응답생성프로그램을 호출한다. 이를 통해 에러응답전문을 생성 및 전송하는데, BXI의 내부 에러코드를 필요한 에러코드로 변경하여 전송할 수 있다. 상세한 작성 방법은 에러응답 프로그램, REST 에러응답 프로그램을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