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본 절에서는 실시간(온라인) REST 방식으로 처리하는 AP to REST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전문에 대한 설명 및 인터페이스 세부 유형, 인터페이스 처리 시 지원되는 주요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AP to REST 인터페이스는 채널 시스템이 REST 방식으로 고정되며, 내부 시스템을 AP로 생각하여 각각 설정을 다르게 해주어야 한다.
2. 전문 처리
인터페이스 처리 시 데이터의 전달을 위해 전문이 사용된다. AP to REST 인터페이스에는 요청입력전문, 요청출력전문, 응답입력전문, 응답출력전문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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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이란
시스템 간의 인터페이스 처리를 위해 인터페이스별로 사전 약속된 필드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요청전문과 응답전문으로 구분되며, BXI로 들어오는 전문을 입력전문이라고 하고, BXI를 거쳐 나가는 전문을 출력전문이라고 한다. |
각 전문의 구성은 공통부와 개별부로 구성되고, 전문관리 > 전문레이아웃 화면에서 관리한다. 자세한 전문 처리 과정은 전문 처리기능을 참조한다.
3. 에러처리
인터페이스 처리 시 에러 발생 상황에서 처리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3.1. 전송에러 처리
전문이 등록된 레이아웃과 달라 전문을 처리할 수 없거나, 커넥션 장애로 인해 전문을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없는 경우 전송 에러 처리된다. 해당 에러는 로그모니터링 > 에러로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3.2. 타임아웃 처리
요청 전문을 전송한 후 일정시간동안 응답이 없는 경우, BXI는 요청세션을 종료하고, 해당 인터페이스를 타임아웃 처리한다. 이 때 거래내역의 처리상태는 타임아웃으로 변경되고, 해당 에러는 로그모니터링 > 에러로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별업무정보 화면에서 타이머등록여부 항목을 등록으로 설정해 타임아웃을 사용할 수 있고, 이 때에 사용하는 타임아웃 시간은 아래의 순서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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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타임아웃: 인터페이스관리 > 온라인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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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타임아웃 시간: 기본설정관리 > 시스템별업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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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파라미터 타임아웃 시간: 시스템파라미터의 SERVICE_TIMEOUT 값 지정(초) (기본: 180초)
자세한 내용은 타임아웃을 참조한다.
3.3. 에러응답전문 전송처리
에러발생 시 기본설정관리 > 시스템별업무정보 화면에서 등록한 에러응답생성프로그램을 호출한다. 이를 통해 에러응답전문을 생성 및 전송하는데, BXI의 내부 에러코드를 필요한 에러코드로 변경하여 전송할 수 있다. 상세한 작성 방법은 에러응답 프로그램, REST 에러응답 프로그램을 참조한다.